자주하는질문

입주민, 동대표, 파트너가 궁금한 모든것

동대표로 선출되었는데 어떻게 승인 받나요?

"로그인 > 개인정보수정 > 관리자여부"에서 관리인(동대표)로 수정해주세요.
빌라엠 관리자의 별도 승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입주민관리, 생활편의, 관리비리스트, 관리비 등록 등의 권한설정이 자동으로 변경되며 추가된 동대표 관리항목을 전체보기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입주민에게 알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신규게시물 작성시 등록된 모든 입주민에게 푸시 알림의 방식으로 메세지가 보내지게 됩니다.

입주민중 푸시알림이 OFF된 사용자가 있는지 꼭! 확인해 주세요.

운영방법을 모르겠어요! 빌라엠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나요?

빌라엠은 주민자치가 가능한 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입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먼저 사용자별 사용메뉴얼을 확인하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라도 편하게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고객센터 1899-4821
이메일 문의 help@villam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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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주민 승인요청이 왔는데 어떻게 승인해주나요?

입주민 관리페이지에 들어가면 현재 등록된 입주민의 승인 및 승인 대기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요청된 입주민 정보를 최종 확인 후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.

온라인 반상회는 어떻게 운영하나요?

기존에 운영하시던 반상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게시 일자와 안건을 올리시면 입주민들이 댓글로 의견을 남기게 되며 이를 취합하여 의견을 조율하고 의사결정할 수 있습니다.
온라인 반상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표 메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전자투표를 등록하고 개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
등록된 입주민의 선거인 명부를 확인하고 일시, 안건을 정한 후 전자투표를 게시해 주세요.

찬반여부 및 기타사항을 수렴하여 관리규약 및 다양한 건물관리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매달 지출되는 계단청소 등의 관리비는 어떻게 입력 하나요?

관리비 입력시 항목에 "계단청소"를 추가해 주세요.

그 외 정기/비정기적 비용 지출에 대한 사항을 잘 반영하여 관리비 청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
장기수선계획이 없어 관리비 산정이 안되요!

효과적인 건물관리를 위해서 장기적인 건물관리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이를 토대로 수선적립금 및 장기수선비를 산정하여 관리비를 책정해야 합니다.

기존에 관리비가 적정한지 궁금하시다면 빌라엠에 문의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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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물 관리규약이 없어요!

빌라엠은 집합건물법 및 공동주택 관리법에 따른 경기도 표준관리규약을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건물의 환경 및 기존 운영방법에 따라 수정/보완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하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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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전관리자를 선임하고 싶어요!

입주민들 중 안전관리자가 선정되었다면 "건물관리 > 관리자 현황"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아울러 전입/전출에 따른 변경사항을 수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
동대표 임기는 최대 얼마까지 할 수 있나요?

동대표의 임기는 1년이며 1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대 2년까지 할 수 있습니다.

다만, 구분소유자를 우선하며 3회까지 신청자가 없을 경우 입주민들 중 신청자가 관리인(동대표)으로 선임될 수 있습니다.
(거물내 운영중인 자치 관리규약이 있다면 우선 적용될 수 있습니다.)

알림이 안와요

내정보에서 푸시알림 ON이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상황에 따라 ON/OFF로 설정을 변경하여 알림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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